이번 사업은 해외의 관광환경을 경험하면서 관광전공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관광트렌드에 변화할 수 있는 부산관광의 새로운 아이템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민관 협업으로 추진한다.
참가자격은 부산 소재 대학에서 관광관련 전공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온·오프라인 미션(SNS 부산홍보, 길거리 홍보 및 탐방계획) 수행 우수자에게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해외탐방은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일본(오사카)를 방문한다. SNS로 부산을 국내외에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부산관광 길거리 홍보 및 부산관광발전 제안을 위한 탐방계획서 발표한다.
이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6월말 약 5일 일정으로 오사카를 탐방할 계획이다.
해외탐방은 팀별 주제에 맞춰 자유탐방을 하면서 길거리 부산관광 홍보 활동을 펼치고, 탐방 후에는 부산관광 발전 제안 발표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해 부산광역시장상 및 에어부산사장상을 시상하고 시책에 적극 활용할 것이다.
참가자들은 팀(2~4명)을 구성하여 응모할 수 있고, 공모 및 접수기간은 3일에서 5월 2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문화관광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2017 부산관광 드림투어는 지역의 관광전공 대학생들이 부산관광에 관심을 가지고 부산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젊은 시각에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