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14일 사랑나눔활동의 일환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
사회공헌사업 주무부서인 지역발전홍보부가 자체 기획해 진행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해당부서 직원 10명과 한국네일살롱협회(회장 방선경) 회원 5명 등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오전과 오후 각각 북면주민센터와 동읍주민센터를 방문해 장수사진을 찍어줬다.
특히 지역발전홍보부 직원들은 장수사진 촬영 전날 외부 사진 전문가를 초빙해 조명ㆍ스크린 등 최상의 촬영 환경을 준비한 데 이어, 촬영 날에는 장수사진을 신청한 노인들이 좋은 표정을 얻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연출하고 대기하는 동안 무료함을 달랠 수 있게 다과를 제공했다.
한국네일살롱협회 회원들은 노인들의 얼굴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손질 그리고 옷맵시를 매만져줬다.
양정단 씨(창원시 의창구 북면, 75세)는 “시간을 내 장수사진을 찍자니 번거로운 것이 한 두 지가 아니어서 차일피일 미뤄왔다. 마침 아들 딸 같은 봉사자들이 예쁘게 화장도 해주고 오랜만에 사진을 찍으니 뭉클하면서도 가슴이 벅찼다”고 전했다.
지역발전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재능기부 형태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처음 실시했다. 장수사진 촬영을 신청한 어르신 대부분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여준 만큼 더 많은 지역 노인들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통해 촬영한 사진은 BNK경남은행이 액자에 담아 무료로 전달할 예정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