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요신문] 충청북도의회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정영수)는 ‘충청북도 학교운동선수 운영 효율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를 오는 20일 오후 3시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이종욱 의원(자유한국당, 비례대표) 주관으로 도내 체육관련 전문가와 교사, 도교육청 및 학교 체육담당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한다.
충북의 학교운동선수 육성정책과 운영 실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학교운동선수 육성의 질적 향상과 충북체육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열리게 된다.
이번 토론회는 오송고등학교 문창환 체육교사가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종욱 의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박종률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김용인 충청북도교육청 체육보건안전과 장학사, 윤이숙 보덕중학교 체육교사, 신희성 현도중학교 운동선수 학부모, 허철 충청북도체육회 총무부장이 함께한다.
토론회를 주관한 이종욱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충청북도 학교운동선수 육성정책이 발전적으로 개선되고, 그 근본 취지와 목적에 맞게 학교교육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현행 문제점에 대한 올바른 진단과 실효성 높은 개선방안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