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조사에 따르면 49.6% 의 부·울·경 기업이 법정공휴일만 쉬거나, 혹은 그마저도 다 쉬지 못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처럼 찾아 온 연휴 조차 가족을 위해 포기하고, 묵묵히 일하는 이 시대의 아빠들을 위해 글로벌 No.1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이 매우 이례적이고도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5월 파크를 방문한 아빠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가장 먼저 부담 없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에서 한달 간 부모 동반 시 아빠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지출이 많을 수 밖에 없는 5월 아빠의 고민을 키자니아 부산이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함이다.
또 눈길을 끄는 것은 ‘탑 레이서 아빠 선발대회’. 아빠라면 키자니아 부산의 가장 핫한 체험인 레이스 트랙을 5월 한달 동안만 체험해 볼 수 있다. 레이스트랙을 세 바퀴 도는 랩 타임 기록경기로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을 선발, 키자니아 4인 가족권과 피에프창 식사권 ·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한다.
주말과 공휴일 오전 10시 40분과 오후 7시 10분 두 차례 진행된다. 가족의 응원을 받으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아빠들도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공감의 시간을 가져 보라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또 어릴 적 놀던 추억을 되살리며 휴식을 취하라고 ‘나 어릴 적 오락실’과 ‘깔깔 만화방’을 만들었다. 학교 앞에 쪼그리고 앉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던 <스트리트 파이터>, <보글보글> 등 추억의 게임이 있는 오락실, 인기만화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 총 300권에 달하는 만화책을 구비한 만화방에서 아이와 함께 어릴 적 추억을 나눠보자. 이외에도 2인 이용권과 가족사진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는 가족사진 패키지 등도 마련돼 있다.
키자니아 부산 곽진욱 본부장은 “최근 경상도 아빠들이 예전과 달리 양육과 아이 교육에도 적극적이라고 한다. 여러모로 가족을 위해 몸 사리지 않고 열심인 아빠들에게, 마음과 달리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지 못하는 것이 대다수 가족의 모습이다”고 말했다.
이어 “키자니아 부산은 이런 가족들에게 함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선사하고, 무엇보다 아빠들에게 리프레시 기회를 주고 싶어 5월 ‘아빠’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아빠가 힘내야 가족이 힘낼 수 있으니, 5월, 하루 정도는 가족과 함께 키자니아 부산에서 맘껏 웃는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취지를 설명했다.
키자니아 부산의 5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