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이 28일 외부강사를 초빙,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충남서부보훈지청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충남서부보훈지청이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지청은 국가유공자에게 만족스러운 보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일일 친절 강사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넓은 관할 지역과 국가유공자의 고령화에 따라 늘어나는 전화 상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영 컨설팅 전문회사의 외부강사를 초빙해 ‘민원 만족을 위한 CS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실제 상황을 가정, 여러 가지 사례를 가지고 실습하는 등 전화응대강화 중심으로 진행했다.
공직생활 중에 습관처럼 굳어질 수 있는 민원 응대를 제3자의 관점에서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하고 보완하면서 실제 현장에서 유용한 학습으로 이루어졌다.
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