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개팀 선발해 창업공간 제공, 창업교육·멘토링, 사업화 자금 보증지원 등 다양한 혜택 지원
신청자격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나 지난해 1월 1일 이후 초기 창업자로 부산지역 내에서 사업을 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청년 창업가 뿐 아니라 기술직 은퇴자 등 베이비부머 세대 창업자, 사업에 실패하고 재도전하는 재기창업자, 부산 거주 외국인들도 사업성이 있는 창업 아이템이 있으면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기술제조: 기술제조, 특허, 아이디어기반 제조 등 ▲일반제조: 수공예, 패션 뷰티, 식품제조 ▲ICT: 앱, 웹, 게임, 영화, 영상미디어 ▲지식서비스: MICE(회의,포상관광,컨벤션,이벤트·전시), 교육, 출판, 홍보, 디자인, 건축인테리어 등 ▲무역·유통: 온라인 쇼핑몰, 무역 등이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2010년부터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7년간 1,400여명의 창업자를 지원해왔고, 올해도 사업성이 높은 아이템 위주로 200개팀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6월 서류 및 전문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창업자는 1년간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수료 후에도 안정적인 사업정착 때까지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창업가는 7월부터 부경대 용당캠퍼스내 부산창업지원센터 창업공간을 1년간 무료 제공하고 창업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 업종별 맞춤식 교육, 전문가를 통한 분야별 컨설팅 및 1대1 멘토링 등을 실시한다.
또한, 사업 초기 시제품 개발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7백만원까지 지원하고 부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연리 1.5% 저리로 5천만원까지 보증 지원한다.
1년간의 보육지원 이후에는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업체들의 실질적 매출 증대 지원과 업종별 교류회나 선배 창업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센텀기술창업타운(센탑), 부산디자인센터 등 창업관련 지원기관과의 종합적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창업에 대한 종합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신청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로 하면 되고, 신청접수는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