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앞줄 좌측 이원갑 학부장, 우측 이동환 수석부회장) 사진제공=계명문화대
[대구=일요신문] 김성영기자= 계명문화대(총장 박명호)는 이 대학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가 지난 11일 사회과학관 실습실에서 (사)한국치맥산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갑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학부장 및 교수들과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이동환 수석부회장, 박준 축제집행위원장, 임상훈 청년위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다양한 지원사업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라운지, 안내 서비스 및 간단한 조리업무 지원, 각종 행사 관련 아이디어 및 디자인 연구, 메뉴 개발 등의 정보 공유와 각종 지원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원갑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큰 행사에서 의전, 요리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글로벌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서비스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오는 7월19~23일, 5일 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서부시장 등에서 축제와 산업이 공존하는 글로컬(Glocal) 명품축제로 개최되며, 지난 해에 이어 100만여 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