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인재개발원(원장 윤용철 애그로시스템공학부 교수)은 23일 오후 4시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박상우 사장을 초청, ‘변화를 선도하는 Path-Finder LH’라는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사진>
경상대 인재개발원은 ‘직업과 진로개발(저명인사와 함께하는 취업전략)’이라는 강좌를 통하여 성공신화를 이룬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계 저명인사를 초청, 그들의 성공 이야기와 함께 인생관 등을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직업과 진로개발 강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는 경상대 3, 4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1961년 부산에서 태어나 동래고, 고려대 행정학과, 미국 조지워싱턴대(도시 및 지역계획 석사), 서울대(행정학 석사), 가천대(도시계획전공 공학박사)를 졸업했다.
1983년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청와대 경제수석실 행정관, 건설교통부 토지기획관, 국토해양부 주택토지실장ㆍ기획조정실장, 충북대 도시공학과 초빙교수, 대한건설정책연구원장 등을 두루 거쳐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맡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