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시
[대구=일요신문] 최창현 김성영 기자=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음식문화포럼이 주관하는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이 오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 간에 걸쳐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발견해 지역 음식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려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제는 대구10味와 대구 명물음식, 대구맛집거리 등의 유래와, 일화, 특징 등 대구음식에 관련된 모든 주제로, 출품형식은 에세이, 영상(UCC포함), 만화 등이며, 대구음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며 대구시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받아 (사)대구음식문화포럼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대구 북구 옥산로 69-8 2층, (사)대구음식문화포럼/dfcf097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8월경 전문 심사위원을 구성해 심사해 대상 1편에 70만원, 최우수상 2편에 각 50만원, 우수상 7편에 각 20만원, 장려상 10편에 각 10만원씩 총 20편에 410만의 시상금과 대구시장상이 수여된다.
심사결과는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또는 개별통지 한다. 당선작은 스토리북으로 제작돼 대구푸드홈페이지, SNS, 음식문화해설사 등을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