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30명과 인솔교사 2명 외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부제: 상상티움)을 총 7시간 5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각 프로그램은 두뇌 광회전,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아무생각대잔치, Making Maker, Skip 누리지 마세요 등이 진행됐다.
또한, 참여 학생들의 열띤 토론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미 된 기업로고 제작, 광고제작, 광고발표 등 학생들의 흥미와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창업의 전반적 과정 체험 및 문제해결향상과 체험을 통한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 강화의 장을 마련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 경상남도 내 접수완료 된 7개 중학생 300여명에게 창업체험프로그램 상상티움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팀별로 아이디어에 대한 프로토 타입 모형을 제작하고 발표를 통한 표현능력향상과 시청각 자료 등 주어진 상황에서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는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기른다.
이를 통해,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도전정신을 함양한 창의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강화 목표로 총8회에 걸쳐 12월 31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쉽고 자유롭게 배울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창업관련 사고를 확장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남 미래 성장에 기반이 될 청소년들의 진로 개발의 큰 밑거름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