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지역 내 금연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금연사업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금연서포터즈 발대식 및 선서식, 금연서포터즈와 금연사업 추진기관의 ‘담배 커팅식’ 및 ‘건강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또,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금연상담 및 홍보부스 운영과 구·군 보건소, 대구시 동부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대구금연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캠페인 및 다양한 금연사업 홍보 등을 펼친다.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는 청소년기를 보낸 대학생들의 생생한 경험을 현재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소통과 공감을 통해 전달하고 바른 건강생활과 금연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모집됐다. 이후 5월 13일과 20일 2회에 걸쳐 금연에 대한 기본지식과 흡연의 심각성,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운영방법 등 14시간의 금연서포터즈 양성교육을 최종 이수한 55명이 금연서포터즈로 6월부터 본격활동에 들어간다.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참여신청을 받아 보건소 금연상담사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가 한 팀이 돼 흡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한다.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는 청소년 금연 멘토링뿐 아니라, 지역사회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프라인(캠페인)과 온라인(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이 생활 속 담배의 위험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또 이날 발대식을 갖는 대학생 금연서포터즈가 활발한 활동을 펼쳐 참가하는 대학생들 스스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금연 실천과 지역 흡연율 하락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