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구미시 제공
[구미=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웹툰·포토툰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7년 구미시 웹툰&포토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구미시와 관련된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고 참가자격에도 제한이 없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31일 오후 6시까지 구미시청 홈페이지 공모전란을 통해 접수받는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자체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에서 독창성, 기획성, 작품성, 활용성 등의 기준으로 6작품을 선정한다.
이후 3차로 구미시청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2차 70%·3차 30%)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결과는 10월24일 오전 10시 구미시청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최우수 1점 200만원, 우수 2점 70만원, 장려 3점 5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구미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미시는 다양한 웹툰과 포토툰을 제작해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시정소식 전달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SNS를 통한 시정 참여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정보통신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