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지난8일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선정한 2016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지난 8일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선정한 2016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 관내 학교에서는 도담초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2016년도 한 해 동안 S2B(학교장터)를 통해 청렴계약 증대 실적이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 지역 학교의 우수한 학교장터(S2B) 이용실적과 전자조달 거래의 투명성 제고 기여의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서울·경남도교육청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S2B(학교장터)는 행정자치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 행정업무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기업 및 사회적 기업 제품 등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물품에 대한 실적 등도 제공하고 있어 학교 행정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지정정보처리장치다.
서한택 재무과장은 “교육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교에 S2B(학교장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을 권장해 청렴하고 공정한 조달계약을 통해 세종교육계에 청렴계약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