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전문가 박옥수 목사의 신간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가 불행으로 이끌리는 마음의 원인을 규명해주는 실질적인 마인드교육 교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4시 부산 벡스코 서밋홀에서 개최된 출판기념회(사진)에는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열린 ‘세계 청소년부 장관 포럼’에 참석한 26개국 21명의 장차관 및 14명의 정부 인사들, 그리고 ‘세계 대학총장 포럼’에 참석한 20개국 40여 명의 총장들이 자리에 함께했다. 그밖에도 부산 시민 등 500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박옥수 목사는 2011년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를 초판 발행했다. 2016년에는 마인드북 제2권 <마음을 파는 백화점> 등을 출간하며 교보인터넷 청소년 부문에서 19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차지했다.
마인드 북 제3권인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는 생각의 존재, 마음 속 생각의 경로 등 총 8장으로 구성돼 있다.
탄자니아 청소년부 장관 마가마 제니스타 조아킴(Mhagama Jenista Joakim)은 “박옥수 목사님은 탄자니아에서도 마인드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을 변화시켰다. 마찬가지로 오늘 출간한 책이 전세계 청소년들에게 또 다른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많은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사할 것으로 믿는다. 그를 통해 전 세계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며 출간을 축하했다.
나이지리아 칼렙 대학교(Caleb University)는 아얀디지 다니엘 아이나(Ayandiji Daniel Aina)총장은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와 <마음을 파는 백화점> 두 책은 이미 우리 대학의 마인드교육의 교재로 쓰이고 있다.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변화되고 있다. 저자를 우리 대학에 초청해 캠퍼스에서 160여개 나이지리아 내 대학 총장들이 함께 마인드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논의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는 “진정한 나를 찾고 올바른 인생을 살게하는 설득력과 진심을 담고 있는 책이 발간됐다”며 출간을 기뻐했다.
박옥수 목사는 “내 안에 드는 생각의 존재를 정확하게 알면 우리가 진정한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다. 부족한 제가 출판기념회를 갖게 됐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밝고 건강한 삶을 살게 되길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