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문화예술학부 뮤지컬전공이 지난 10일 저녁 7시 30분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린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부문에서 뮤지컬 ‘올슉업(All Shook Up!)’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신설한 백석대 뮤지컬 전공은 첫 출전이었던 제10회 DIMF에서도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상 호명 후 강단에 선 뮤지컬전공 지강현 씨(26ㆍ남)는 “작년에 최우수상을 받고 올해 대상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무대에 설 기회를 주신 주최 측과 지도해주신 김제영, 신성우 교수님, 백석대학교에 감사드린다. 항상 무대에서 빛이 나는 사람들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전공 김제영‧신성우 교수는 “열정으로 무대를 가득 채운 학생들의 노력의 결실이 맺어져 감개무량하다”며 “대학의 이름과 학과명을 내건 두 번의 대회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둬냈다.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전공으로 거듭난 만큼 더욱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본선에는 백석대를 비롯해 계명대, 계명문화대, 단국대, 동서대, 명지전문대, 서울예술대, 중앙대, 필리핀 아테네오 데 마닐라대(Ateneo de Manila University) 등 총 9개 대학이 참여했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