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은 직장인 또는 맞벌이 학부모․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 발급으로 근무시간 도중에 외출해 민원창구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출근시간 보다 1시간 빠른 오전 8시부터 민원봉사실 업무를 시작하고, 학생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경력 및 재직증명서 등 총 33종의 교육제증명 발급과 진정․고충 민원에 대한 접수시간을 확대했다.
노약자, 임산부 및 장애인 등의 민원인을 안내하는 친친민원안내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각종 민원신청서 작성 안내와 민원을 끝마칠 때까지 동행하며 민원처리를 도와주고 있다.
아울러, 민원인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문의하고 상담할 수 있는 민원편의 공간 ‘뜨란채’를 운영하고 있다.
smyouk@ilyods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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