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와 상해양연교육과기유한공사가 18일 국제교류 협약 체결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계명문화대
[대구=일요신문] 김성영기자 = 계명문화대(총장 박명호)는 지난 18일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상해양연교육과기유한공사(대표 김동현)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계명문화대 신동숙 부총장, 이은진 유아교육과 학과장, 윤미숙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학부장 등 대학 관계자와 상해양연교육과기유한공사 김동현 법인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교류사업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유아교육과, 뷰티코디네이션학부 등 재학생들의 중국 해외현장실습, 상호 우호관계 발전에 대한 협력 및 정보 공유 등을 협력키로 했다.
신동숙 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상해양연교육과기유한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인재를 잘 양성하겠다”며, ”이 협약을 기반으로 해외취업이 많이 이뤄지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해양연교육과기유한공사는 ‘중국 리드림 메디컬 코스메틱 그룹’의 산하 교육법인으로 ‘지혜를 깨우치게 하는’이란 교육정신을 바탕으로 유아예술교육, 어린이 연속교육,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종합 브랜드 교육기관이다.
‘리드림(차이나) 메티컬 코스메틱 그룹’은 2015년 1월 설립했으며, 중국 메디아그룹의 고급 의료서비스를 담당하는 의료서비스 전문 그룹이다. 매월 초진 환자수가 약 1600여 명에 월평균 매출이 약 35억원으로 직영병원은 현재 상해, 북경, 소주, 닝보에 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