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정봉·안찬영 의원이 21일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 으로부터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제공.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세종시의회 김정봉·안찬영 의원이 2017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 으로부터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은 5월 23일 ~ 6월 2일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총 8일간 산업건설위, 행정복지위, 교육위원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평가는 의원의 참석률, 참여도, 공정성, 피감기관에 대한 이해, 자료 검토 여부, 질의 수준과 현안에 대한 이해 등을 기초로 정량적 평가를 실시했다.
김정봉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꼼꼼한 준비와 다양한 분야의 질문, 구체적 대안 제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찬영 의원은 산업건설위원장으로 합리적 의견 조정, 이해도 높은 질문과 대안 제시로 위원장으로서의 능동적인 상을 정립했고, 교육위에서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질의, 신뢰감을 주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니터링단은 세종YMCA, 세종YWCA,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세종민예총,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총 9개 시민단체가 참여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