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하림펫푸드는 3일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충남 공주 정안에 위치한 하림펫푸드 전용공장인 ‘해피댄스스튜디오(HDS)’의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HDS 투어 프로그램’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는 하림펫푸드의 시설과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반려견을 동반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펫푸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볼 수 있는 키블로드 투어는 반려견과 함께 견학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 또한 펫푸드 제조과정을 둘러볼 수 있도록 사람 눈높이 보다 낮은 아래쪽에 반려 동물을 위한 관람창을 별도로 만들었다.
제조과정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반려견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상관에는 반려견 좌석이 따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하림펫푸드 ‘더:리얼’의 주 원료로 직접 오븐에서 키블을 만들어 보는 ‘쿠킹 스튜디오’와 전문 셰프가 직접 참가자들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HDS 오픈을 기념해 3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주 1회 운영) 1년 동안 무료로 운영되며, 하루전부터 하림펫푸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HDS는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 앞에서 춤추는 반려동물과 그 경험을 공유하는 반려동물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디자인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대지면적 2만8,595㎡, 건물면적 1만5,905㎡ 규모의 공장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2만4,000톤에 이른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