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야우리멤버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혜택 등을 알리기 위해 다음달 17일까지 ‘야우리멤버스 영상공모전 2017’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야우리 시네마, 야우리 푸드스트리트 등 야우리멤버스 브랜드를 사용자의 시각에서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에 혜택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15~30초 이내의 분량의 순수창작 영상을 형식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일(금)부터 9월17일(일)까지 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개인 및 팀으로도 참가 가능하며, 창작 영상은 신청서 서류와 함께 이메일(yawoorimembers@arario.com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점을 선정해,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9월 27일(수)에 야우리 홈페이지와 야우리멤버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야우리’는 친한 친구끼리 부를 때 쓰는 ‘야’와 함께를 뜻하는 ‘우리’를 합해 만든 단어다. 지난 2008년 상명대 국어문화원에서는 충남 천안지역 우리말 가게의 이름 가운데 ‘야우리’를 아름다운 우리말 이름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