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 통역사가 직접 상담에 응할수 있도록 법인폰 구비, 24시간 상담 진행
외국인선원 상담 콜센터는 현재까지 사용해오던 자동응답서비스 통화 시 불편한 점을 보완해 24시간 현지인 통역사가 직접 상담에 응 할 수 있도록 법인폰을 구비하여 외국인선원 고충상담이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변경 구비했다.
외국인 선원이 국가별 전담전화로 전화를 하게 되면 업무시간은 물론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상담원과 연결돼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가별 전화번호는 ▲중국 010-7343-8515 ▲인도네시아 010-7343-8514 ▲베트남은 본부(부산)010-7343-8516, ▲충남(보령) 010-7343-8512 ▲경북권(포항)010-7347-8511 이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은 외국인선원들의 고충 해결과 선주들과 외국인선원간의 오해에서 빚어지는 갈등 해소를 돕기 위해 부산지역에만 배치됐던 외국인상담인원을 충남지역(보령)과 경북지역(포항)에도 베트남어 담당통역사를 각1명씩 배치해 그동안 불편했던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 추진 하고 있다.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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