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 간담회 모습
[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김해시는김해청소년문화의집 주관 2017년 제1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26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간담회는 기관의 책임자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과 청소년지도사,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해 프로그램 운영과 청소년 복지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위원장 강은수(분성여고2)학생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전반에 대해 센터장님께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좨 좋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해 주시려는 센터장님 모습에 감사했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여성가족과 류정옥 과장은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청소년들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기관장 간담회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통하여 청소년 문화와 문화의집이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악어새는 2005년 1기로 시작해 청소년 정책 및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 실시된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통해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