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계명문화대
[대구=일요신문] 김성영기자 = 계명문화대(총장 박명호)는 지난 29일 사회과학관 실습실에서 신동숙 부총장 등 대학관계자와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이동환 수석부회장 등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에 도움을 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도교수와 학부에 감사장과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서 (사)한국치맥산업협회는 행사가 잘 마칠 수 있도록 함께한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55명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1625만원을, 지도교수들에게는 감사장과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신동숙 부총장에게는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학생들과 교수들은 대구세계육상경기대회, 세계물포럼, 세계에너지총회에서 서비스 업무를 지원한 풍부한 경험으로 지난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VIP라운지, 비즈니스라운지, 쿠키 라운지, 치킨 라운지 조리팀 등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이원갑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학부장은 “사전교육을 통해 철저히 준비한 학생들이 각자 맡은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현장실무형 인재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환 (사)한국치맥산업협회 수석부회장은 “축제 현장에서 서비스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밝은 미소와 서비스로 최선을 다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응대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 5월 (사)한국치맥산업협회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