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육 질 제고와 교원 역량 강화 위한 연수 일환
이들은 시교육청과 부산기계공고, 부산교육연수원 등을 방문해 부산교육을 벤치마킹한다.
이번 부산 방문단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에콰도르 중등교육 관계자 초청 연수’에 참가한 에콰도르의 교육부, 지역교육청, 수학·과학 교육전문가 등이다.
이들은 11일 오전 부산기계공고에서 ‘한국의 마이스터고 교육 현황’ 주제로 학교시설을 견학하고 수업을 참관한 후 교육과정 운영 및 학생 평가 방법 등을 알아본다.
이어, 이날 오후 부산교육연수원에서 ‘한국의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체제’ 주제로 교사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 및 재교육 체제, 교수학습 혁신을 위한 교사 공동체 조직 및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연수받는다.
또 12일 오전 시교육청을 방문해 ‘지역 수준의 교육과정 시행과 질 관리’ 주제로 부산교육청의 교육과정 질 관리를 위한 노력, 교사 임용 체제, 학교 컨설팅 시스템, 교사·학교 지원 전략 등 선진화된 교육 시스템을 알아보고, 양국의 교육현황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와 의견을 나눈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남미에 위치한 에콰도르는 우리나라와 문화적 사회적 배경이 다르다 보니 교육시스템도 차이가 많겠지만 이번 교류를 통해 양국의 교육 현황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