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지역 사회복지종사자 감정소진 예방에 주목
사회복지종사자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전달주체이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중요한 일을 수행하나 정작 본인은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 상태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감정소진(burn-out)은 복지전문성을 저해하고 서비스의 질을 낮추는 주요소로 알려져 있다.
김해시복지재단은 이러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소진에 대해 주목하여 김해지역 사회복지종사자의 재충전을 통해 김해지역복지의 질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고 밝혔으며, 지역의 전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2017 힐링프로그램은 전남 해남군 소재 미황사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도, 숲길산책, 명상, 산행 등 힐링을 테마로 한 체험과 함께 여유를 찾는 재충전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모집인원은 선착 순 25명이며, 참가신청은 김해시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서식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김해지역 사회복지시설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 보름간이다.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사무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김해지역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여유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한 역량강화로 사회복지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것이 본 행사의 궁극적인 목표다 ” 고 밝혔다.
이 밖에도 김해시복지재단은 지역복지 전문성 증진과 복지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ilyo33@ilyo.co.kr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