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프종이신소재연구실 학사과정 임현택 씨, 한국공업화학회 우수논문상
왼쪽부터 조해민 씨, 임현택 학생
[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농업생명과학대학 대학원 임산공학과 제지나노과학연구실 석사과정 조해민 씨가 최근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펄프·종이공학회 2017년 추계학술논문발표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환경산림과학부 환경재료과학전공 펄프종이신소재연구실 학부과정 임현택 학생이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국공업화학회 2017년 추계학술논문발표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함께 전했다.
조해민 씨는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지원하는 ‘전자선 이용 나노 피브릴화 셀룰로오스 제조 및 활용 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하면서 ‘셀룰로오스 나노피브릴을 이용한 금속이온 수처리 필터 개발’이라는 포스터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조해민 씨는 “전공 제지 분야 학술대회인 한국펄프ㆍ종이공학회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좋은 결과가 있도록 지도해 주신 이지영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전공 분야 공부에 더욱 정진하고 깊이 있는 연구로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임현택 학생은 ‘AKD 함량에 따른 위생용지의 내수성 효율 연구’에 대해 포스터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임현택 학생은 “2017년 추계 한국공업화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연구에 있어서 아낌없는 지도를 해주신 김철환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더욱 더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