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연구 협약 체결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장규태)과 성균관대학교(총장 정규상)는 6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약학관에서 바이오연구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바이오분야 기초연구 및 산업화 연구의 융합을 통하여 글로벌 연구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적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생명연의 연구책임자급 우수 연구인력을 학연교수로 위촉한다는 내용과 성균관대의 우수 교수진과의 공동연구, 대학원생 공동지도 및 연구인프라 공동활용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국가 대형연구사업 유치를 위한 협력활동 등 양기관이 포괄적인 범위의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공동운영위원회 구성,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연구사업비 조성 계획과 이를 뒷받침할 근거가 되는 조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MOU 체결 행사에는 장규태 생명연 원장과 정규상 성균관대 총장이 참석하여 MOU협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로 연구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학원의 협동 교육과정 운영으로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과 경기지역에 밀집된 바이오제약 산업체와의 연계로 산학연 바이오클러스터를 형성하여 향후 산학연협력의 성공적 모델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