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홈페이지 및 SNS 고객을 대상으로 대표성과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홈페이지 및 SNS페이지(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후보성과 설명을 보고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2가지(Two)를 골라 투표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에 진행되며,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연말연시용 케이크, 텀블러, 2018년도 고급 다이어리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KERI는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성과 창출’이라는 기조 아래, 2017년에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연구분야에서는 ▲사용자 친화형 스마트 보청기, ▲3D 나노 전자잉크 및 잉크 기반 고정밀 3D 프린팅 기술 ▲열처리 공정용 마이크로파 유도가열 기술 ▲스마트변전소 시스템 구축용 핵심 네트워크 기술 ▲고전압 반도체 스위치 기반 고전압 펄스 발생 전원장치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첨단 전기기술을 개발했다.
시험인증 분야에서는 ▲4000MVA 대전력 설비 안정화 및 시험적체 해소 ▲고주파 과도회복전압 발생회로 구축 ▲송배전급 애자/절연물 원내 형식시험·인증설비 구축 등의 성과를 통해 세계 3대 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KERI 광주분원 착수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산/학/연 협력 강화 ▲국가안전대진단 기관평가 우수획득 ▲과학문화확산 프로그램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이러한 성과들을 기반으로 ‘2017년도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KERI는 투표결과를 활용해 ‘2017년 한국전기연구원(KERI) 10대 뉴스’라는 주제로 내년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