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17일에는 호남·전라·경강·장항·중앙선 등 승차권을 예매한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9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다.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2월 14~18일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O․V․S․DMZ-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의 승차권이다.
승차권은 인터넷에 70%, 역 창구 및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17일 오후 4시부터 21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승차권은 17일 오후 4시부터 평시처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설 승차권의 편리한 온라인 예매를 위해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오는 12일 오후 2시에 사전 오픈한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열차시각표, 결제기한, 예약매수 등 예매사항에 대한 안내와 예약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으로 사전 등록한 회원의 경우 예약 가능 시간이 기존 3분에서 10분으로 연장되고, 사전에 희망 날짜 열차종류·구간 등의 여행정보를 미리 저장해 예매 기간에 활용할 수 있다.
최순호 본부장은 “원활한 승차권 예매가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