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구미시
[경북=일요신문] 안대식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지난 17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중국 강서성 쉬웬밍 사진작가협회주석 일행 방문을 접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접견에서는 양 도시간의 상호 문화예술교류 협력과 우호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묵 부시장은 “문화예술은 인종과 국경을 넘어선 인간의 보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영역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간의 문화예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쉬웬밍 사진작가협회주석은 “구미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환대에 감사드리며 상호 예술교류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양 도시간 문화예술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해활천공’ 휘호를 전달했다.
한편, 사진작가협회 일행은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금오산 등 지역의 주요관광지와 낙동강, 신라불교초전지, 산동생태숲 체험을 통해 구미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담아갈 예정이다.
# 김천시, 저소득노인 및 장애인 무료의치 지원 대상자 접수
경북 김천시는 구강기능 저하로 저작기능이 자유롭지 못한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과 장애 1~3급 대상에게 무료의치(틀니)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해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대상은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저소득 노인과 장애 1~3급 대상으로 총 100여명에게 의치시술 및 사후관리에 대한 본인부담금 5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지난 15~31일까지며 의료급여증, 신분증, 장애인 등록증, 도장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관할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 칠곡군, 가연성 외장재 사용 건축물 전수조사
경북 칠곡군은 대형 화재의 위험을 안고 있는 가연성 외장재 사용 건축물에 대해 전수조사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칠곡군은 이번 제천시 화재사고를 계기로 기존 건축물의 DB를 구축해 소방활동 강화 등 기존 건축물의 화재안전성 보완에 활용하고자 ‘30층 미만 공동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건축물에 대한 현황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화재에 취약한 드라이비트 공법 등 가연성 외장재를 사용한 건축물, 필로티 구조 및 스프링클러 설치 여부 등을 칠곡소방서와 대한건축사협회 칠곡지회 건축사회원과 합동으로 2월말까지 관내 6600동에 대해 전수조사를 할 예정이다.
박철용 건축디자인과장은 “건축물의 구조를 사전에 파악해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처는 물론, 개보수 과정에서 외장재 교체를 권고 화재안전성능 현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성주군, 한개마을 진입로 확포장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경북 성주군은 지난 17일 ‘한개마을 진입로 확포장공사’ 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월항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백철현 군의원, 도정태 군의원, 월항면 안포리, 대산리 주민 15여명이 참석했으며 사업내용 및 편입예정 구간 등 사업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구간의 문제점, 건의사항에 대해 지역주민들과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개마을 진입로 확포장공사는 사업비 25억원이며 사업구간은 월항면 안포리 ~ 대산리일원 총연장1.28km, 총폭원10.5m로 도로 확포장하는 사업으로 올해 3월에 착공해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2019년 사업이 완료되면 도로 선형 개량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선남면, 월항면 주민들의 정주여건개선은 물론, 성주일반산업단지 주출입 도로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고령군, ‘탁구클럽 친선대회’ 개최
사진제공=고령군
경북 고령군은 최근 군청 탁구장에서 ‘고령군 탁구클럽 친선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이영희 군의장, 군의원, 체육회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친선대회는 군청탁구클럽에서 주관했으며 관내 6개 탁구클럽에서 6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해 서로 소통하고 친선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