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8 국가안전대진단’은 전문성 확보와 실효성 제고를 위해 건축, 소방, 전기, 가스, 토목 등 5개 분야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추진된다.
구미시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성을 중점적으로 개선해 더욱 안전한 ‘국제안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김천시, ‘2018 김천 전국초등학교 테니스대회’ 개최
경북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24일부터 6일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2018 김천 전국초등학교 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초등테니스연맹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며, 테니스 꿈나무 선수와 임원 등 600여 명이 참가해 새싹부, 10세부, 12세부로 나눠 경기를 치룬다.
박보생 시장은 “이번 대회가 테니스 꿈나무들이 승패를 떠나서 서로가 화합하고 따뜻한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2018 호주오픈 4강까지 진출한 정현 선수와 같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가 배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성주군, ‘제50차 성주문화원 정기총회’ 개최
경북 성주문화원(원장 도일회)은 지난 21일 성주문화원 3층 강당에서 ‘제5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한수 성주부군수, 배재만 성주군의회 의장, 정영길, 이수경 도의원, 지역사회단체 및 유림단체 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는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성주문화원 정관 개정(안)에 관한 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한수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성주문화원의 개원 5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앞으로 한층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원 이사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고령군, ‘2019년도 국가예산확보 위한 전략보고회’ 개최
사진제공=고령군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21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실·과·단·소 담당이상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민선6기 군정 주요시책과 연계할 신규·핵심사업 발굴 및 예산확보를 위한 선제조치로 2019년 국비확보 대상사업에 대한 설명과 기관 간 협력과 네트워킹을 통한 전 방위적인 전략 모색과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응을 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곽용환 군수는 “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함께 내년도 국비 편성방향과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미래 전략사업 등 지역의 핵심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비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고령군은 2019년도 국비확보 주요사업을 계속사업 38건과 신규사업 13건 등 총 51건에 918억원의 사업별 전략을 수립하고 3개반 10개 부서로 국비확보 T/F팀을 구성해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