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총회에는 (사)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회장 김종혜)·(사)농가주부모임 경북도연합회(회장 황현숙) 시군 임원 300여명이 함께했다.
(사)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와 (사)농가주부모임 경북도연합회는 경북농협이 육성하는 여성 단체이다.
(사진=경북농협 제공)
두 단체는 매년 정기총회에서 한해의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다짐한다. 영농철 일손돕기, 우리 농산물이용, 쌀 소비촉진운동, 결혼이민여성 영농교육 및 친정맺기, 취약계층 방문청소, 김장김치·밑반찬 나눔봉사, 지역축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과 농업가치 헌법반영을 실현하기 위해 각 단체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황금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여영현 본부장은“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어려운 농업·농촌의 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고향주부모임과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및 농업의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NH농협카드, 신학기 맞이 ’체크카드‘ 이벤트 실시
-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이용금액 충족 시 최대 1만 채움 포인트 지급
NH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여종균)는 신학기 개강·입학시즌을 맞아 3월1일부터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개인 채움체크카드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이용 금액을 충족하고 3월말일까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할 경우 합산 이용금액 7만원이상 15만원 미만까지는 5000포인트, 15만원 이상은 1만포인트를 지급한다.
채움포인트는 1만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언제든지 현금으로 캐시백 전환이 가능하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유스(Youth)세대 선호 온·오프라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NH20 해봄 체크카드’와 어학원 5~10%, 어학시험 5~10%, 해외 학자금(초·중·고·대학 등록금) 결제 시 국제카드 수수료 50% 할인이 되는 ‘글로벌 체크카드’ 등 체크카드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벤트 적용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카드 고객 상담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