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지난 7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경남관내 농·축협 본점 신용상무와 지점장 55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상호금융 사업추진 방향교육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교육에서는 경남의 상호금융 추진방향, 정부의 금융정책 방향에 부응한 추진·관리 전략을 설명하고, 상호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비전도 공유했다.
경남은 농업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노령화로 농촌지역의 상호금융 기반이 약화되고, 농·축협의 사업 환경이 열악해지고 있다. 수익성 확보를 위한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개최된 사업추진 방향교육은 보험, 카드, 스마트뱅킹과 같은 비이자 이익을 증대시키고 연체채권 감축을 통한 자산건전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상호금융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 됐다.
추진방향 교육 후 열린 ‘상호금융 지속성장을 위한 컨퍼런스’에서는 경남농협 정영석 부본부장을 비롯한 중앙회와 농축협 직원 16명의 패널이 참석해 상호금융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역본부와 농축협의 역할을 강구하기 위해 6가지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오늘 행사가 경남의 상호금융을 한층 성장시키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실시
7일 진행된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모습.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사천축협 곤양지점 2층 회의실에서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축산업 허가제 및 가축전염병예방법 시행에 따라 축산관련 종사자로 하여금 축산 법규,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 등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게 함으로써, 구제역 및 고병원성AI 등 악성가축질병을 예방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산업 허가대상 농가는 반드시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는 도내 70여 농가가 참석했다.
교육 첫째 날인 지난 7일 사천축협 진삼성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허가축사 적법화에 따른 처리절차 및 미행시 불이익 처분 등을 홍보하는 한편, 구제역· AI등 가축질병의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했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2018년 상반기 축산관련종사자교육 개설로 인해 축산업 허가대상 신규농가에게 도움이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축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협김해유통센터, 고객만족 CS3.0 실천다짐결의대회
농협김해유통센터(사장 이성환)는 지난 5일 ‘2018년 김해유통센터 고객만족 CS3.0 실천다짐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결의대회는 농협김해유통센터 전 임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실천의지를 되새기고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생활화하고자 마련됐다.
농협김해유통센터는 이날 결의를 통해 ‘고객이 김해유통센터의 존재가치임을 인식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받고 함께 교감하는 김해유통센터가 되자’고 다짐했다.
농협김해유통센터 이성환 사장은 “고객들의 서비스에 대한 인식과 기대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고객 서비스에 대한 질적·양적 수준의 고도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CS3.0 실천다짐대회를 계기로 고객만족, 민원 ZERO 판매장을 만들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농협김해유통센터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