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이사장 구정회)은 지난 5일 성창기업지주(주)와 의료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류를 협력하고, 임직원 및 가족이 상호 시설을 이용 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은성의료재단(좋은문화, 삼선, 강안, 삼정, 선린병원)은 성창기업지주(주) 임직원 및 가족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병원 이용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 부산항 최고경영자 안전보건 연찬회
부산고용노동청(청장 정지원)과 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병진)는 12일 해운대 아르피나 회의실에서 항만하역 사고사망재해예방을 위한 ‘부산항 최고경영자 안전보건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연찬회에는 정지원 부산고용노동청장, 김병진 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장, 부산지역 주요 항만하역 사업장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부산항의 사고사망재해 급증에 따른 선제적 대응조치의 일환으로 사고사망예방을 위한 최고경영자의 책임을 환기시키고 관심과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발주자·원청의 책임 및 역할 확대, 작업중지 제도의 실효성 제고 및 모기업의 협력사 지원 방안 등 항만하역업종 노동자의 생명과 건강보호를 위한 다양한 해법이 논의됐다.
김병진 본부장은 “이 자리가 부산지역 항만하역업종의 사망재해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에서는 항만하역업 재해예방을 위해 채용된 별도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맞춤형 재해예방 활동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