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사
[세종=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세종시는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 및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각계 인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과 2018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접수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이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7월에 열리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