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주민들 환경정화 봉사 활동
[세종=일요신문]육심무 기자 = 세종시 고운동 주민센터(동장 임미라)가 28일 각 직능단체, 지역주민, 학생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들어 5번째 청소봉사로, 이제까지 가장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다.
쓰레기 불법투기가 잦은 전원주택부지 주변과 상가 밀집지역에 방치된 쓰레기, 불법 현수막 등을 수거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 홍보활동도 실시했다.
임미라 고운동장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되는 ‘깨끗한 고운동 만들기’는 주민자치실현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 세종 SB 플라자 한글 부제 명칭 공모
세종시가 세종 SB(Science-Biz)플라자의 한글 부제 명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SB플라자’ 공식 명칭은 유지하되, 건립 목적에 부합하고 SB플라자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한글 부제 명칭을 짓기 위한 것이다.
공모기간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1인당 2작까지 응모 가능하며, SB플라자의 특징과 상징성을 표현하고 친근감을 주는 명칭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 SB플라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사업의 핵심시설로, 주민들과 R&D 벤처 창업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과학사업화 종합프로그램 지원(기초연구성과 기술이전 및 마케팅 지원 등), 연구개발 기업 입주와 육성 지원(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 세종시, 중소-여성기업 제품 구매 비율 최고
세종시가 지난해 구매한 중소기업과 여성기업 제품 비율이 전국 17개 지자체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먼 세종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율(93.1%)과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율(16.6%) 부문에서 17개 시·도청 중 1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4천3백억원의 중소기업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며, 이는 지난해 구매액(2600억원) 대비 65.3% 늘어난 규모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