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희 교수는 ‘Evaluation of factors related to glycaemic control among South Korean patients with type 2 diabetes’ 등 SSCI 학술지 및 국내외 유수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만성질환인 당뇨환자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건강증진 활동과 자가 관리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를 포함,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1899년 출간을 시작한 마르퀴스 후즈 후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미국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정치, 경제, 사회, 과학, 종교, 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올해의 인명사전에 등재된 최 교수는 “연구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것 같아 책임감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병무청, 현대자동차 기술교육원생 맞춤병역서비스 실시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8일 현대자동차(주) 기술교육원을 방문해 병역이행을 앞둔 100여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각 군 기술병 지원 전반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사진)
이번 설명회는 2014년 4월 부산병무청과 현대자동차(주) 간 ‘기술병 선발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우수 기술 인력이 각 군 기술행정병으로 선발 및 복무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병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병역이행 전반에 대한 설명 외에도 사전에 파악한 교육생들의 전공학과와 취득자격증을 바탕으로 합격 가능성이 높은 모집 특기를 선별해 정보를 제공하는 등 1:1 맞춤식 상담을 진행해 교육원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군복무로 인한 경력단절 없이 기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우수한 기술 인력이 기술병으로 선발돼 재능을 국가를 위해 기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