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은 지난 17일 포항 시청사를 대상,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무원, 공단 등 유관기관과 직원이 참여한 이날 훈련은 청사 내부에서 불시에 화재가 발생한 실제 상황을 가정, 자위소방대 중심의 초기 소화활동, 현장대응 및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시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매년 자체소방훈련 및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는 등 대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김흥식 이사장은 “이번 훈련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겠다”라며,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를 재난에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제 확립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1회 실시하는 국가재난대비 종합훈련이다.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에 대해 골든타임 내 대처해 국민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체감형 훈련이다.
# 포항 생활체육시설 6월 회원 모집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체육사업팀이 각 시설별로 6월 회원을 모집한다. 시설별로 현장 방문 또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포항수영장과 여성문화관수영장의 수영 강습반 회원 신청은 정원제 및 선착순 접수로 기존회원은 오는 22일까지, 신규회원은 25~31일 접수하면 된다.
덕업관어린이수영장은 12개반 240명의 회원을 모집하며, 오후 3시30분과 4시30분에 초급·중급·상급·고급 4개반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특화 수영장으로 만 8~12세가 이용 가능하다.
포항야구장은 꿈나무 야구교실 회원 40명을 모집하며 접수는 재수강 회원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신규 회원은 25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시민볼링장 회원접수기간은 모두 21~31일 이며, 접수는 시민볼링장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국민체육센터 접수기간은 탁구·배드민턴 재수강 회원은 20일 오전 6시부터 25일까지, 신규회원은 26일 오전 6시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에어로빅, 요가, 라인댄스, 배드민턴 연수반은 26일 오전 6시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헬스는 상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설별 안내 전화로 문의하거나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