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청송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24일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1주년 기념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인증 후 만 1년여가 지난 지금,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지질공원 발전방향을 모색함과 동시에 청송군 공직자들의 관심도를 제고해 세계지질공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한동수 군수의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경북대학교 지구시스템과학부 장윤득 교수의 지질명소의 학술적 가치와 발전 방안, 아시아·태평양 세계지질공원위원회 부의장인 이수재 박사의 국내·외 세계지질공원 재인증 평가 사례를 바탕으로 청송의 재인증 준비전략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한동수 군수는 “지질공원은 지질 뿐만 아니라 지역의 생태·역사·문화·고고학적 유산들 즉, 청송의 모든 것들을 활용한 교육관광 활성화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뤄내는 것이다”며, “청송군 공직자 여러분들이 각종 업무를 추진할 때 지질공원과 연계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영덕군 축산면적십봉사회, 축산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개선
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군은 축산면적십봉사회(회장 류순옥)가 지난 23일 영덕군희망복지지원단, 영덕지역봉사회와 함께 축산면 재가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자들은 지적장애인 부부가 집 안팎에 방치해 둔 여러 생활용품과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하고 정돈했다.
류순옥 축산면적십봉사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영양군농업기술센터,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2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와 기술정보 공유 및 6차 산업 촉진을 위한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갑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진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장, 양봉철 영양농업협동조합장, 박명술 남영양농업협동조합장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영양군지부가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보를 함께 나누기위해 마련했다.
한편 그동안 영양군 농업분야 기관은 맡은 바 역할을 다하고 있지만 각 농업기관별 만들어진 정보의 소통이 부족한 가운데 농업인의 어려움이 많았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