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영덕=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지난 17일 남정면 장사해수욕장에서 ‘제4회 영덕군수배 전국바다낚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덕군이 주최하고 경북일보사 주관했으며, 가족 200팀, 7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용운(울산시)씨가 313mm 도다리를 잡아 대상어종 최대어상 1위를 차지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대회시기를 조절해 향후 낚시 대회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울진군, 마을회관 태양열시스템 보급사업 시행
경북 울진군은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통한 연료비 및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이달 말부터 4개 마을회관에 태양열온수기 및 건조기 설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태양열 설비 시설은 1개소당 3640만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으로 국비 42%, 도비 18%, 군비 40% 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신재생에너지보급(건물지원)사업 지원공고를 통해 지난 3월말까지 접수 받은 후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4개 마을을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마을회관에 태양열 설비를 보급, 온수공급, 난방보조시설로 활용, 연료 사용절감과 온실가스 배출저감 등 에너지 절약과 함께 대기환경 개선으로 지역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