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하성찬 부군수, 이용우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용역기관인 (재)새한경영연구원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중장기 계획인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의 수립경과 보고, 새한경영연구원의 연구용역 방향과 향후 진행방향 보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하성찬 부군수는 “지역특성과 다양한 복지욕구를 반영해 내실 있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군은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복지향상 방안을 수립하고자 오는 7월 6일까지 ‘복지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 영양군, 아동수당 사전신청 접수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난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접수해 9월 21일 첫 지급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지난 3월 27일 아동수당법이 공포됨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지급하게 되며, 영양군 지급 대상 아동은 지난 5월말 기준, 총 519명(427세대)이 해당된다.
아동수당 수급대상은 2012년 10월 1일부터 출생한 0세부터 만6세 미만(0~71개월)아동으로 아동의 보호자 또는 대리인(보호자의 친족 등)이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아동 부모가 보호자가 아닌 경우에는 보호자 확인을 위해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므로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해야 한다.
영양군 관계자는 “아동수당 대상 세대에 사전신청 안내 가정통신문을 우편으로 일괄 발송하고, 군 홈페이지, 지역 소식지, 어린이집, 유치원, 다중이용시설 등에 현수막, 포스터, 리플릿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동수당 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