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5일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6·25전쟁 제6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6·25참전유공자, 재향군인회,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님들의 값진 희생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6·25전쟁 참전용사의 명예를 선양하고 호국 안보의식을 고취했다.
또 한국연예예술연합회 영덕지회 위로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환영사, 개회사, 기념사, 6·25노래 제창으로 진행됐다.
이희진 군수는 기념사에서 “남북·북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반도와 동북아에 진정한 평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통일안보의식과 평화의 기반 위에서 민족 번영의 시대를 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송군의회, ‘제8대 청송군의회 의원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사진제공=청송군의회
경북 청송군의회는 26일 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8대 청송군의회 의원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8대 청송군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축하인사와 당선의원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의회사무과 직원 소개 및 의사진행, 의안발의 방법 등 의회운영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제8대 청송군의회 의원당선자들은 “제8대 청송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