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 인천시교육청 교직원 청렴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인천시교육청은 소속 직원들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6.25일부터 5일간 홈페이지의 팝업창에 탑재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이해하기 어려운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등을 위주로 난이도가 높은 10개 문항이 출제 됐다.
청렴이라는 딱딱한 주제 때문에 관심을 끌지 못할 것이라는 당초의 우려와는 달리 2628명이나 퀴즈대회에 참가했고 이중 만점을 받은 사람이 전체 응시자의 9.7%인 255명, 80점 이상 고득점자도 1025명에 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소속 직원들의 많은 관심을 끌면서 마무리 된 이번 청렴퀴즈대회가 조직 내의 청렴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하고 하반기에도 개최해 교육가족들의 청렴의식을 더욱 더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인천중앙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인천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설 강좌로는 유아(6~7세) 대상 Play! 영어동화A·B, 창의력 쑥쑥 교구수학A·B와 초등(1~2학년) 대상 동화랑 미술놀이A·B가 있으며, 초등(1~3학년) 대상 ‘찾아라! 신비한 자연의 비밀’이 있다.
이 외에도 초등(3~6학년) 대상 우리 고전 비틀어 보기 등 총 8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체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일부 강좌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17일 오전 9시부터 인천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