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비암 강수욕장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읍 소재 현비암 강수욕장이 오는 21일부터 8월 19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국민안전처로부터 국내 5대 물놀이 안전장소로 선정된 현비암 강수욕장은 매년 가족단위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청송청년회의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간이샤워장, 야외화장실 등 편의시설과 각종 물놀이기구는 물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구명조끼와 안전요원도 배치되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캠핑할 수 있는 공간과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
특히 황금 메기잡기, 어린이물총놀이, 징검다리건너기 등 이벤트 프로그램을 오는 22일, 8월 5일, 8월 12일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윤경희 군수는 “현비암 강수욕장은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의 더위를 식혀주는 안전한 물놀이 피서공간이다” 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영덕군, ‘2018 영덕 썸머 뮤직페스티벌’ 개최
‘2018 영덕썸머 뮤직페스티벌’ 포스터
경북 영덕군은 ‘2018 썸머뮤직 페스티벌’이 오는 28일~31일까지 4일간 고래불·대진·장사 해수욕장과 고래불 국민야영장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개막식은 오는 28일 저녁 7시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열리며, 모모랜드, 휘성, 부활, 김연자 등 인기가수가 출연한다.
또 테너 류정필과 소프라노 한경미 씨가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이며, 트로트 가수 장보윤, 인디 록 밴드 두고보자, 걸그룹 SIS도 출연한다.
아울려 영덕군 여성합창단, 예주줌마난타, 강구정보고 치어리더 식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화려한 불꽃놀이가 마지막을 장식한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 썸머뮤직 페스티벌에 등장하는 다양하고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잊을 수 없는 여름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고 말했다.
# 울진군, ‘2018 울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사진제공=울진군
경북 울진군은 울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송자) 주관으로 18일 엑스포 영상관에서 ‘2018 울진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평등을 일상으로, 새 희망 울진!’ 이라는 주제로 여성단체회원과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축하공연과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전찬걸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동등하게 참여하고 대우받는 진정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 영양군,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 실시
사진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은 18일 일월면 도계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는 마을을 직접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민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처리하는 사업으로 ▲지적민원 ▲건강상담 ▲일반민원 ▲건축민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30여건의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또 혈당 및 혈압체크와 같은 의료서비스는 현장에서 바로 실시했으며, 접수된 민원 중에서 즉시 처리가 어려운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별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영양군은 이번 사업으로 군청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