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21일 오전 칠곡군 시니어 기술창업센터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시니어 스타트업 마케팅 창업실무교육’개강식을 가졌다.(제공=칠곡군)
[칠곡=일요신문] 백종석 기자 = 경북 칠곡군은 21일 오전 칠곡군 시니어 기술창업센터에서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스타트업 마케팅 창업실무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시니어 스타트업 마케팅 창업실무교육은 시니어 예비창업자(만40세 이상) 20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 모바일 마케팅 분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실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생은 8주 동안 전문적인 창업 멘토링을 받게 되며, 교육 수료 이후 실전창업지원프로그램(멘토링,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해 연계 지원할 계획이며 8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8회 24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수료 우수생에게는 기술창업센터 무료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 입주 창업시 마케팅·경영지원프로그램 지원, 창업선도대학 프로그램 추천 및 연계, 시제품 제작 및 촬영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의 기회가 부여 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과정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창업 후 실패를 최소화 시켜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칠곡군, 군민이 참여하는 혁신위해 군민제안 공모 실시
칠곡군은 군정 혁신과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혁신과제 군민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제공=칠곡군)
경북 칠곡군은 군정 혁신과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혁신과제 군민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15일까지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칠곡이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서 ‘이것만은 바꿔야 된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혁신과제로 제출하면 된다
민선7기 출범과 함께 혁신작업에 돌입한 칠곡군은 백 군수의 강력한 혁신의지로 6급이하 공무원 95명이 참여하는 ‘군정 혁신기획단(단장 군수)’을 발족하고 행정 내·외부 혁신방안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공직사회 분과 △행정일반 분과 △지역경제·환경 분과 등 7개 분과 운영으로 현재까지 84건의 혁신과제를 발굴한 했으며, 군수가 주재하는 분과회의를 통해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중에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칠곡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 며 “낡고 불합리한 관행 그리고 교통·환경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의 개선뿐만 아니라, 군민의 의견과 바램이 혁신으로 실현되는 성공사례가 창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온라인(군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우편, 방문, 팩스) 모두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기획감사실로 문의하면 된다.
# 칠곡군 공무원,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행사에 동참
칠곡군 공무원들은 지난 20일 군청 주차장에서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함께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행사에 동참했다.(제공=칠곡군)
경북 칠곡군 공무원들은 지난 20일 군청 주차장에서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과 함께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행사에 동참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헌혈 행사는 단체헌혈이 크게 감소하는 하절기 혈액 수급 상황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헌혈 동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3일 왜관라이온스클럽에서도 헌혈캠페인을 전개한다.
문귀정 칠곡군보건소장은 “헌혈은 건강한 사람이 혈액을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에게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생명나눔운동이다” 며 “헌혈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