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도군 제공)
[청도=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경북 청도군 드림스타트가 오는 연말까지 관내 후원업체 ‘동양안경콘택트(대표 전준현)’와 연계해 드림스타트 아동 100여명을 대상, ‘무료안경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의 성장기 및 학령기 아동의 시력교정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학습능률 제고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복지청도 구현이라는 군정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힘찬 발걸음이 되고 있다.
동양안경콘택트에서는 무료시력검진 및 안경제작비용 20%후원으로 적극적인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에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지역 업체에서 봉사를 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청도군민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 청도군, (예비)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체결
청도군은 최근 군청에서 관내 5개 (예비)사회적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군과 사단법인 지역과 소셜비즈와의 2018 지자체 지역특화사업인 ‘청도군과 함께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소셜투어프로그램 개발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자체 지역특화사업은 자치단체의 지역특성이 반영된 (예비)사회적기업의 수익모델발굴과 지역내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인지도 제고,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직접 혹은 위탁 추진하는 재정지원사업이다. 이번 경북도 공모에 청도군이 선정돼 사업비 3000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하게 됐다.
군에 따르면 경북도 사회적기업 권역별 지원기관인 (사)지역과 소셜비즈를 위탁기관으로 선정하고 여성가족부의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과 결합한 사회적기업의 개별 신규수익모델 발굴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을 중점 추진한다.
이승율 군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이번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100대 과제로 선정됨에 따라 사회적기업의 수익창출 방안을 적극 발굴해 지역에 좋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청도군, 2018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청도군이 ‘2018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청도군 여성회관 4층 종합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수료식에는 수료생과 관계자 등 35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청도군 관내 주민대상 평생교육 수요의 비약적 증가와 함께 이들 수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달 1~30일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매주 2회(월, 수), 3시간씩 총 9회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전원이 축하 퍼포먼스[합창]와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선서에 참여, 감동의 물결이 넘치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김종현 기획실장은 “평생학습은 미래 지역발전을 위한 적절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문화를 향유하는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싱그린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생들도 마을을 위해 적극 봉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청도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청도군은 올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 산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달 3~28일 개별공시지가의 열람과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접수받는다.
개별공시지가는 비교표준지와 개별지의 토지특성을 비교해 표준지공시지가와 인근지가 균형을 이루도록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실시했다. 대상 토지는 올 1월1일부터 지난 6월30일까지 토지분할․지목변경·토지합병 등 토지이동 정리 분 총 2619필지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청도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의견에 대해 현장 확인과 감정평가사의 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