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도군 제공)
[청도=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제11회 청도군 이장연합회 한마음체육대회가 7일 청도군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이만희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에 참석한 이장 210명은 제기차기 등 각종 경기를 통해 서로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청도군의 발전과 이장연합회의 활성화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승율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역동적인 민생청도 건설의 주역으로서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복공동체 복지청도를 만들어가는 구심점이 돼 적극적인 추진과 성원을 당부하는 한편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재의 군정추진사항을 설명하며 지혜를 함께 모을 것을 강조했다.
# 청도군, ‘1530 싱그린 건강걷기의 날’ 걷기운동 실시
(사진=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매월 첫째주 목요일을 ‘1530 싱그린 건강걷기의 날’로 지정해 1530 싱그린 건강걷기 운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1530 싱그린 건강걷기는 1주일에 5일, 30분 이상 걷기운동을 하자는 의미로 청도군민 전체에 확산 보급코자 하는 사업이다.
노인인구 증가와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만성질환등 성인병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 및 치료하고자 청도군이 3년에 걸쳐 이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아리 회원 및 마을주민, 읍면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걷기운동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걷기운동 및 걷기운동 보수교육 등 작은 실천으로 청도군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