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자동차 운전면허자격증을 소지한 청도 군민과 법인, 기업, 사업자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14~28일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기차 보급 이외에도 충전 인프라 14개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설치 완료해 미세먼지 저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전기자동차 보급 및 충전소 확대 설치 등 환경분야 생활 SOC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청도 가꾸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도박물관 민화동아리, ‘2018해 두 번째 생활민화 작품전’ 열어
청도박물관의 생활민화 동아리(동아리명 ‘청도애愛민화’)는 청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두 번째 전시회를 연다.
전시는 이달 11~16일 ‘생활민화, 빛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민화그림으로 램프를 제작하고 주변의 생활 물건들에 민화의 아름다운 소재를 더해 일상을 빛나게 해 주는 작품들로 꾸몄다.
청도박물관 생활민화 동아리는 2016년 청도박물관 문화강좌에서 처음 만나 결성된 민화동호회이다. 2017년 ‘도서관, 박물관 1관 1단사업’의 후원 대상 동아리로 선정된 이후 동아리운영지원금을 후원 받아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관 1단 사업이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도서관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이나 박물관 등을 활용해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다양한 문예활동을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된 정책이다.
‘청도애민화’ 동호회 회원들은 “이번 전시가 문화소외 지역인 청도에서 생활민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문화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