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도교육지원청 제공)
[청도=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청도교육지원청은 최근 공·사립유치원 담당자 11명을 대상으로 정보공시 정확도 제고를 위한 유치원 정보공시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월 정보공시 입력을 앞두고 유치원 정보공시 일정 및 항목별 세부사항을 상세히 전달하고 처음 업무를 맡은 담당자를 위한 공시시스템 매뉴얼 등을 교육했다.
박용조 행정지원과장은 “학부모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유치원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학부모의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정보공시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업무 담당자들이 책무성을 가지고 공시 정확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10월 유치원 정보공시는 20일부터 유치원에서 입력할 공시자료를 바탕으로 지역교육청, 경북도교육청의 검증을 거쳐 다음 달 31일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청도Wee센터, 찾아가는 수퍼비전형 상담컨설팅 실시
(사진=청도교육지원청 제공)
청도교육지원청의 Wee센터는 지난 14일을 시작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퍼비전형 상담컨설팅”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정서행동과 관련해 연계된 위헤븐심리상담연구소 정희영 소장을 외부전문가로 초빙, 관내 Wee클래스 수퍼비전을 실시함으로써 학생 관리 및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제고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최필순 센터장은 “전문상담인력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수퍼비전과 컨설팅의 방향이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방안과 맥을 같이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민을 하겠다”고 전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