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일요신문] 김정섭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추석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대상, 17~21일 이웃 위문 및 복지도우미를 운영 한다.
군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15곳(274명)와 저소득 국가유공자 110명에 위문품을 전달했으며, 저소득 590가구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가구별 7만원씩 위문금을 전달한다.
군은 또 전 공무원이 사회취약계층 559가구에 1대1로 결연해 가정방문 및 안부확인, 애로사항 청취, 안전점검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와 지역사회서비스를 연계하는 복지도우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승율 군수는 “우리 주변에 어렵고 외롭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많은데, 군민 전체가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애쓰고 인정이 넘쳐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청도군, 2018 청도반시축제 『반시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청도군이 2018 청도반시축제 ‘반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할 전국의 요리 고수들을 모집한다.
반시요리경연대회는 청도반시축제 기간 중인 다음달 13~14일 청도반시축제장 내 반시요리경연대회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씨없는 감’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알리고 반시 및 반시가공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발굴, 반시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참가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다음달 13일에는 학생부 경연, 14일에는 일반부 경연을 가진다. 구본길 요리연구가와 유현수 셰프의 초청시연회도 함께 열린다.
시상은 부문별 대상 각 1개 팀에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 각 1개 팀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각 2개팀에 상금 50만원씩 지급되며, 대회 종료 후 참가한 모든 팀에게 재료비 10만원씩 지원된다.
대회참가 희망자는 이달 28일까지 청도반시축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ilyo07@ilyo.co.kr